Pages

Friday, June 19, 2020

계명문화대 공유주방 지원사업, 배달창업의 꿈 펼칠 기회 제공 - 매일신문

berseterulah.blogspot.com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가 요리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가 요리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가 운영하는 '공유주방 활용 배달전문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이하 공유주방)이 요식업 신규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공유주방'은 하나의 주방을 둘 이상의 영업자가 함께 사용하는 것을 뜻한다. 1980년대 미국에서 처음 나온 사업모델로 식음료(F&B) 사업자들의 투자비용을 낮춰주는 공유경제형 비즈니스이며, 최근 국내에서도 모바일 기반 배달 전문업체가 크게 늘면서 주목받고 있다.

공유주방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초기 창업 비용, 식자재 공동구매 등을 통한 비용 절감, 사업지원 서비스 등을 입점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요식업 스타트업, 신메뉴 개발 등을 고려하고 있는 창업자들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창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달서구가 주관하고 계명문화대가 운영하는 '공유주방 지원사업'은 공유주방의 개념, 상권분석, 마케팅 등의 이론수업과 한식·중식·양식·분식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메뉴개발 및 실습수업으로 이루어지며, 하반기에는 성공외식업체탐방도 계획하고 있다.

이 사업은 6월 말까지 교육생(50세 이하)을 모집해 7월 초부터 교육에 들어갈 예정이다. 053)589 -7935.

Let's block ads! (Why?)




June 19, 2020 at 01:30PM
https://ift.tt/2Bk1stq

계명문화대 공유주방 지원사업, 배달창업의 꿈 펼칠 기회 제공 - 매일신문

https://ift.tt/3hn1t0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