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July 28, 2020

평창소방서, 주방 화재 파수꾼 'K급 소화기' - 소방방재신문

berseterulah.blogspot.com


평창소방서는 주방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다중이용업소와 노유자시설 등에 ‘주방용(K급) 소화기’ 비치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식용유는 상온에서 위험성이 없으나 가열되면 화재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끓는점이 발화점(불이 붙는 온도)보다 높아 기름이 끓기 전에 이미 불이 붙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재발화 우려도 있다.

식용유 화재 시 진화를 위해 물을 부으면 폭발음을 내며 불이 붙은 기름은 튀어 오르고 물이 기화되면서 유증기와 섞여 화재가 확산될 수 있다.

‘K급 소화기’는 식용유 등의 기름으로 인한 화재 시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유막을 형성해 산소 공급을 차단하며 재발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식용유 등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주방에 유용하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에 따라 음식점ㆍ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 25㎡ 미만에는 주방용 소화기(K급) 1대, 25㎡ 이상인 곳에는 주방용 소화기(K급) 1대와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해 비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불은 방심했을 때 순식간에 화재로 찾아온다”며 “화기를 취급할 땐 반드시 소화기를 옆에 둬야 한다. 특히 주방에서는 K급 소화기를 비치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은석 객원기자 skdltmzj@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July 29, 2020 at 12:05PM
https://ift.tt/3jPkM3z

평창소방서, 주방 화재 파수꾼 'K급 소화기' - 소방방재신문

https://ift.tt/3hn1t0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