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 직전 분기 대비 500% 가량 증가… 브랜드 몰입 및 충성도 높아”
[오늘경제 = 한송희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에서의 생활 시간 늘어나 프리미엄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정에서의 요리가 급증하며 주방용품의 관심도가 늘고 있는 것.
집밥 생활이 길어지며 주방 생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난데다, 이른바 '집콕'으로 넉넉한 시간을 활용해 5060 세대들이 평소 안하던 요리에도 '올인'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노라이트는 유튜브 중심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이 직전 분기 대비 500% 가량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에서의 생활 시간이 길어짐과 동시에 가정에서 요리를 하는 인구가 늘어났고, 조리 도구 등 프리미엄 주방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화점 등 주로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경제력을 갖춘 5060 세대의 구매가 늘어났다.
특히 ㈜모노라이트가 국내 명품 단조칼 제조의 최고의 명인인 김씨공방(공방장 김정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였던 쿠킹스타 명품칼 시리즈 ‘명품조선도’와 ‘명품중식도’는 코로나가 한창이던 4월, 고가의 명품 칼세트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모두 완판 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쿠킹스타의 명품단조칼과 도마, 철프라이팬 같은 기본적인 요리도구들의 매출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라이브 커머스가 '가격'과 '이벤트' 중심이라고 한다면 ㈜모노라이트가 추구하는 커머스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와의 관계성과 경험을 강조하는 커머스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브랜드 몰입과 충성도가 높고, 반품 비율이 적으며 추천과 재 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향후 소속 인플루언서들의 IP를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관련 상품 출시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관련 매출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요리연구가 이정섭의 두베쿡과 밀키트 등의 공동 상품 개발에 관한 사업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오늘경제
June 24, 2020 at 11:39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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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때문에 5060세대, 요리에 '푹'...'언택트 시대' 속 프리미엄 주방용품 매출 '껑충' - 오늘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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